아이템매니아의 중고거래공간 매니아마켓! 이용방법 소개!

오늘도 전 매니아마켓에 뭐가 올라왔나 뒤적뒤적 구경을 하다가

오늘은 여러분들이 매니아마켓에서 빠르고 쉽게 거래하실 수 있도록

매니아마켓의 이용 방법을 알려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ㅎㅎ

 

>>매니아마켓 바로가기<< 클릭하세요~!!

요렇게 다양한 카테고리의 물건들을 사고 팔 수 있는 매니아마켓!!

 

위의 사진만 봐도 아주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이 보이죠

화장품, 복합기, 피규어ㅋㅋ

이밖에도 가방, 의류, 시계, 카메라 등등 다양한 물건들이 많이 올라와있습니다

 

 

그럼 매니아마켓의 이용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판매 방법입데요

거래 순서가 간단히 설명되어 있네요

판매등록>구매신청>상품배송>구매확정>거래종료

이렇게 5단계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첫 번째 판매 등록에 대한 내용인데요

판매할 상품의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이미지는 꼭 한 개 이상 첨부하셔야 하구요

판매 가격은 최고 3000원 이상!

배송비는 착불인지 본인 부담인지 결정하셔야 합니다

판매할 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자세히 적어놔야 구입할 마음이 더 생기겠죠?ㅎㅎ

 

 두 번째는 개인정보 확인 절차입니다

자신이 통화 가능한 연락처가 제대로 기입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연락이 되어야 제대로 거래가 진행되겠죠!

아이템매니아에서는 안심번호 서비스를 통해 전화번호를 노출시키지 않도록 하고 있으니

안심번호 서비스를 꼭 이용하세요!ㅎㅎ

 

 마지막으로 판매등록 물품 및 거래 진행 확인입니다

등록된 상품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게 가능하구요

자신이 올린 물건이 결제 완료되면 구매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자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자의 주소로 물건을 배송하면 끝!!

구매자가 물건을 받은 뒤 구매 확정을 하면 판매 대금을 수령하실 수 있답니다

현재는 최대 수수료 29800원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까

고가의 물건을 파실 때 조금 더 유용할 것 같네요ㅎㅎ

 

 이번엔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판매등록>구매신청>상품배송>구매확정>거래종료 이런 순서로 진행이 되네요

이 중 판매등록이나 상품배송은 판매자의 몫이니까

구매자가 알아둬야 할 정보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구매신청입니다

판매자가 등록해놓은 물건들을 구경하다가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은 인터넷 쇼핑몰 주문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자신의 배송 정보를 적으시고

[이 때 전화번호는 꼭꼭 정확하게 적으세요!ㅎㅎ]

 

 결제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매니아마켓에서는 구매자가 결제를 하면 바로 판매자에게 대금이 들어가지 않고

아이템매니아에서 대금을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사기를 당할 염려가 없답니다!

 

 판매자가 물건을 배송하면 물건을 받을때까지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다

물건을 받고 물건이 잘 왔는지 확인을 한 뒤

구매 확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구매 확정을 누르시면 모든 거래가 종료되고 자신이 입금했던 대금이

판매자에게 안전하게 입금이 된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방법이 간단하죠?ㅎㅎ

특히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니아 마켓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매니아마켓에서 좋은 물건을 많이 거래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