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시즌5 변경점 정리 정보

 

디아블로 4 시즌5의 주요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예정된 시즌5 운영일은 약 60일로 짧은 시즌이 예상됩니다.

먼저, 시즌5에는 신규 캠페인이 등장합니다. 신규 스토리 라인으로 준비됐는데 이는 시즌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닌 게임 전반에 영향을 남깁니다. 악몽 난이도 하웨자르에서 시작할 수 있으며 이를 완료하는 것으로 앞으로 소개할 신규 콘텐츠 '지옥 군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옥 군단은 레벨 별로 증가하는 몬스터 웨이브를 밀어내고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입장 시 지옥 나침반이라는 재료가 소모됩니다. 주요 엔드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합니다. 입장 후 90초 동안 지속되는 시간제한 웨이브를 막아내야 하며 웨이브를 끝내면 무작위 버프와 디버프가 함께 제시됩니다.

 

 

 

시즌5에는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고유 아이템을 포함해 신규 아이템 50종이 선보여질 예정이며, 일부 직업군이 착용하지 못했던 장비들을 이제 착용할 수 있는 등의 변화가 있습니다. 또 우버 보스를 사냥할 때 더 이상 던전 초기화를 진행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보스를 처치하면 소환 제단이 다시 등장합니다. 바르샨 소환에 필요한 재료도 하나로 통일되어 쓸데없이 소비 인벤토리를 점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제 희귀 등급의 아이템이 추가 골드로 대체됩니다.

 

 

 

전체 클래스에 해당하는 고유 아이템 1종과 담금질 설명서 1종이 추가되며 직업마다 2개의 고유 아이템, 1개 이상의 전설 위상과 담금질 설명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원소술사가 도적과 함께 가장 많은 전설 위상이 추가됐으며, 담금질 설명서는 직업 중 유일하게 4개 이상이 추가됐습니다. 직업 밸런스에 영향을 미칠 유의미한 변화로 보입니다. 

 

 

 

속삭임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크게 감소됩니다. 지옥물결에서 이제 10개의 속삭임을 완료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속삭임 마크가 있는 던전을 따로 클리어하지 않아도 됩니다. 희귀 고유 아이템의 색상과 UI가 변경됩니다. 완전히 다른 등급으로 차등이 생겼습니다. 게임 전반 희귀 고유 아이템 획득 확률이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