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론 앤 리버티 진영전 개선 및 서버 통합

 

쓰론 앤 리버티에서 진영전 개선 및 서버 통합이 이뤄졌습니다. 이번에 서버 통합이 진행되면서 기존 10개 서버가 엘로윈, 칼리스, 솔라, 그리달, 에스켈 5개로 압축됐습니다. 이와 함께 점령전이 동시에 진행되어 부담이 커지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이 변경됐습니다. 앞으로 기원석은 매주 월 / 금요일, 차원석은 매주 화 / 토요일 오후 11시에 점령전이 시작됩니다. 통합 후 첫 공성전은 6월 16일 21시에 진행되는데, 수성 길드는 6월 12일 자정 기준으로 랭킹 1위인 길드로 정해집니다.

 

 

 

협력 던전은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캐릭터 전투력이 차원진에서 요구하는 최소 전투력보다 낮을 경우, 입장 자체가 불가능하도록 변경됐습니다. 이로 인해 파티 게시판에서 모집 글을 작성할 때도 던전 최소 전투력보다 낮은 전투력을 입력하면 모집 글 등록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2성 던전은 클리어 보상도 이루어졌습니다. 영웅 2단 방어구와 영웅 1단 장신구 획득 확률이 기존 10%, 7.5%에서 각각 19.19%, 13%로 대폭 상승했고, 보스 영혼석 획득량이 2개에서 4개로 2배 증가했습니다.

 

 

 

성장 및 제작 재료 아이템은 대폭 간소화됐습니다. 제작 재료 중 등급마다 4종류로 나눠져 있던 결정이 '연마의 결정'이라는 아이템 하나로 통합됐고, 영웅 2단 장비 육성 재료였던 성장 도식은 아이템 자체가 사라졌습니다. 제작 재료는 용해 시 연마의 결정, 성장 도식은 영웅 등급 무기 / 방어구 성장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성장 도식을 소모해 장비를 육성한 경우 소모량에 비례해 영웅 등급 성장석을 6월 6일부터 우편으로 순차 발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진영전 지역 입장 시 같은 팀 소속 캐릭터와 파티를 매칭하는 기능이 생겼고, 진영전 참여 중 PvP 결과가 처치 기록 및 처치 점수에 반영됩니다. 단, 진영 전에서 발생한 PvP 기록은 캐릭터명이 익명으로 표시되어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PvP 콘텐츠라는 방향성은 유지했습니다. 이외에도 진영전 팀 표시 마크가 간소화됐고, 주변 다른 캐릭터가 소속된 팀이 미니맵에 표시되어 보다 전략적인 싸움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된 '더블 업! 리턴즈'는 6월 19일 정기점검 전깢지 2주 동안 다양한 콘텐츠에서 두 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먼저 협력 던전은 클리어 보상을 2번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0시 계약의 증표: 차원 900개를 우편으로 지급하는 이번 이벤트의 핵심입니다. 단, 이벤트 기간 중 발송된 차원 포인트는 6월 19일 오전 6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크 보스 퀸 블렌디와 티벤트는 출현 일정에 맞춰 두 보스가 동시에 출현하고, 평화 및 분쟁 지역이 1개씩 확정으로 출현합니다. 아크 보스가 등장하는 지역의 평화 / 분쟁 여부는 서버마다 달라 일정표를 참고해 토벌할 보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 시 30분 동안 솔란트 및 숙련도 획득량이 2배 증가하는 성장의 열매가 우편으로 매일 3개씩 지급됩니다. 성장의 열매는 아이템 수령 후 36시간이 지나면 소멸하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