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3 개발 소식? 제즈 코든이 직접 밝히다 2023 블리즈컨 나오나

스타크래프트3 개발 소식? 제즈 코든이 직접 밝히다 2023 블리즈컨 나오나

 

디아블로4, 오버워치2 등 인기 시리즈 후속작을 연이어 선보였던 블리자드가 이번에는 스타크래프트를 선택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지금껏 다양한 루머를 적중시킨 제즈 코든 기자에게서 들려온 소식이라 팬들의 시선이 한껏 집중되었는데요.

 

스타크래프트는 우주를 배경으로 인류와 외계 종족 간의 분쟁을 그린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1998년 출시 직후 게이머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죠. 한국에서는 지금까지도 민속놀이로 불리며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센트럴 소속 제즈 코든 기자는 SNS에서 AMA을 진행하던 중 스타크래프트3 개발을 암시했습니다. 그는 MS가 블리자드 인수에 성공한다면, 스타크래프트를 부활시킬까? 라는 질문에 MS는 스타크래프트를 부활시킬 필요가 없다 고 답했는데요. 

 

이어서 한 유저는 그렇다면 혹시 스타크래프트3가 개발 중인가? 라고 질문했고, 제즈 코든은 그렇다 라고 댓글을 남겼다고 합니다. (두둥탁..) 이후에도 무언가 알고 있냐는 유저들의 질문에도 스타크래프트3가 개발된다는 것이 사실이라는 답변을 거듭 내놨다고 합니다.

 

제즈 코든은 내부 소식통을 통해 메탈 기어 솔리드, 사일런트 힐 등 각종 루머를 적중시킨 이력이 있는데요. 특히 기대작 스타필드의 한국어 지원 제외 관련 기사를 작성해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또한 자신의 SNS에서 스타크래프트 IP 잠재력을 꾸준하게 호평했던 것도 스타크래프트3 개발이 사실이라는 것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스타크래프트3는 생각도 못 했다, 스토리 끝난 거 아니었냐, 디아블로도 후속작이 나왔으니 이제는 스타크래프트 차례다, 그래픽이 어떨지 기대된다, 1과 2의 장점이 적절하게 섞였으면 좋겠다, RTS 인기가 식었는데 장르 변화가 있을까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일부 유저들은 스타크래프트3는 RTS 장르가 아닌 새로운 장르로 개발될 가능성도 제기했습니다. 시네마틱 영상과 플레이 영상까지 공개했지만, 개발 중단됐던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의 계승작이라는 추측이라는 건데요.

 

고스트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려 했지만 무기한 연기되고 만 불운의 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의 각종 기믹을 TPS 스타일로 녹이려는 흔적이 엿보이는 게임이었죠.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게임 플레이 영상 스크린샷

게임을 취소시킨 블리자드가 이 게임의 컨셉의 미련을 버리지 못한 걸까요? 끊임없이 고스트 재개발설이 흘러 나오네요. 스타크래프트3가 어떻게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크래프트3 개발 소식? 제즈 코든이 직접 밝히다 2023 블리즈컨 나오나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