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라이트 장비 파밍 세팅 반지 머리 신발 꿀팁 정리

안녕하세요 게임을 즐겨 하는 게임 블로거 짱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스라이트 장비 파밍 세팅 반지 머리 신발 꿀팁 정리 정보를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디스라이트 장비 파밍 세팅 반지 머리 신발 꿀팁 정리

 

디스라이트 장비 파밍에 대해 제가 아는 선에서 정리를 해드릴게요.

 

우선 디스라이트에는 아래와 같은 장비 (룬)이 존재합니다.

 

검 갑옷 벨트

반지 머리 신발

 

 

모든 장비에는 주속성과 부속성이 있구요. 주속성의 경우 위 사진처럼 맨위 3줄은 고정 속성, 하단 3줄에 위치한 주옵은 랜덤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윗 사진들은 공격형 에스퍼인 딜러들의 장비를 참고할 때 쓰세요.

 

 

주속성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검 - 깡 공격력

갑옷 - 깡 방어력

벨트 - 깡 생명력

 

 

반지 - 생명력, 생명력%, 공격력, 공격력%, 방어력, 방어력%, 치명타확률%, 치명타피해%

머리 - 생명력, 생명력%, 공격력, 공격력%, 방어력, 방어력%, 저항%, 명중%

신발 - 생명력, 생명력%, 공격력, 공격력%, 방어력, 방어력%, 속도

 

 

 

 

일반적으로 공격형 에스퍼는 옵션을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반지 - 치명타 피해%

머리 - 공격력%

신발 - 공격력%

 

 

 

 

치명타확률 기본 10% + 더해서 80 이상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기본이 80)

치명타피해 기본 150% + 더해서 280 이상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지원형 에스퍼의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반지 - 생명력%

머리 - 생명력% (방어력%, 저항%, 명중%) - 필요한 속성 챙기시면 됩니다.

신발 - 무조건 속도 고정입니다.

 

 

 

그럼 이제 장비 파밍을 해볼까요? 옵션이 다르다는 게 보이실 겁니다.

 

디스라이트 장비에는 총 3가지 등급이 존재합니다.

 

 

 

완벽 - 장비 획득 시 부옵션이 4개 달린 장비

탁월 - 장비 획득 시 부옵션이 3개 달린 장비

우수 - 장비 획득 시 부옵션이 2개 달린 장비

 

 

 

초반에 높은 던전을 공략하려면 '우수'장비를 사용합니다. 디스라이트는 총 15강까지 가능한데요. 3, 6, 9, 12, 15 총 5번의 강화 효과가 부옵에 적용됩니다.

 

 

 

  • 우수 장비 - 처음부터 2줄이니까 3강화때 3번째 부옵이 랜덤 나타나고 6강화때 4번째 랜덤 부옵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9, 12, 15 강화때 각 4가지 옵션 중 1개씩 랜덤으로 옵션이 올라갑니다.
  • 탁월 장비 - 처음부터 3줄이므로 3강화 시 4번째 부옵션이 랜덤으로 나타나고 6강화때 4번째 랜덤 부옵션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9, 12, 15 강화 때 각 4가지 옵션 중 1개씩 랜덤으로 옵션이 올라갑니다.
  • 탁월 장비 - 처음부터 3줄이니까 3강화 때 4번째 부옵션이 랜덤으로 나타나고 6, 9, 12, 15 총 4번의 부옵션이 강화됩니다.
  • 완벽 - 처음부터 4줄이니 3, 6, 9, 12, 15 총 5번의 부옵션이 랜덤으로 나타나서 강화됩니다.

 

 

 

공격형 에스퍼 기준 치명타피해는 옵션이 부옵션에 5번 붙는다? 부옵으로 25% 한 부위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빨간 장비부터는 돈이 너무 많이 듭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강화하면 돈이 없어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옵션을 버리고 택해야 할까요?

 

 

 

초반 - 초반은 두줄 장비도 모두 가져가지만 부옵션이 본인이 얻고자 하는 옵션인지 확인해주세요. 예를 들어 머리 부위에 공격력 % 부위의 장비를 획득했지만 부옵션이 처음부터 생명, 방어력 이렇게 붙어있으면 쓸모가 없겠죠? 이런 두줄짜리 장비는 그냥 상점에 팔아버리시면 됩니다. 물론 처음 획득하는 빨간 장비라면 깡스텟이라도 좋으니 먼저 껴주세요.

 

 

 

공격력 % 부위에 부옵으로 공격력 % 혹은 치명타 확률 혹은 치명타 피해 이렇게 두줄 다 유효옵션이 붙으면 우선 가져가면 됩니다.

 

 

 

중반 - 어느정도 크로노스 14 이상 오토로 파밍이 가능한 경우 - 두줄짜리는 다 파셔도 괜찮습니다. 예를 들어 공격력% 부옵션 생명력% 방어력% 저항% 이런 식으로 떴다면, 이런 건 강화하지 마세요. 아깝습니다. 3줄짜리도 유효옵션 2개만 있어도 가져갑니다.

 

 

 

 

여기서 유의사항 한가지! 4줄짜리 옵션은 공격력 %에 부옵션 생명력% 방어, 명중, 저항 이런 거지같은 옵션이 4줄 떠도 절대 팔면 안 됩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____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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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