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대세직업으로키우자.초보자를 위한 근접추천직업

[아키에이지]대세직업으로키우자.

초보자를 위한 근접추천직업

 

 

 

 

▣ 근접 딜러를 선호하는 유저를 위한 추천 직업


"적에게 달려들어 폭풍같이 몰아치는 근접 딜러가 내 취향이다!"

컨트롤 하는 재미와 각종 기술을 연계하여 대상에게 입맛대로 피해를 줄 수 있는 근접 딜러는 적에게 접근하여 전투를 하기 때문에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근접 물리 스킬들을 보유한 격투와 사명 능력을 기본으로 선택하는 근접 딜러는 보통 PVP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1:1 사냥에도 상당히 빠른 모습을 보여준다.

대표적인 근접 직업으로는 포식자, 심문관, 첩자등이 있으며, 그중에서 언제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포식자를 추천한다.

 

 

 


■ 포식자의 육성 방향과 추천 스킬


근접 딜러를 대표하는 직업 중 하나인 포식자는 격투, 철벽, 사명을 조합한 직업으로, 단단한 방어력과 함께 강력한 근접 공격 능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OBT 초반부터 꾸준한 인기를 유지한 포식자는 가장 많은 사람이 플레이 한 독보적인 위치에 있으며, 다양한 스킬들을 연계하는 손맛도 기대할 만하다.

 

▲ 정말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 한 포식자

 

 


포식자는 무난하게 초반 렙업이 가능한 격투 능력을 선택하여 캐릭터를 생성하는 게 일반적이고, 격투를 메인으로 하는 직업과 마찬가지로 돌격, 삼단 베기, 연속 베기, 덮치기, 방패 관련 스킬을 기본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 중에서 상대방을 넘어짐 상태로 유도할 수 있는 돌격 - 삼단 베기, 방패 휘두르기 - 제압은 초반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연계 스킬이며, 사명의 어둠의 일격까지 배우면 덮치기 - 어둠의 일격 연계까지 사용하여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공격 기술들을 중간마다 곁들여 쓸 수 있다.

여기에 35레벨에 배우는 결정타 스킬은 대상의 후방에서 공격 시 높은 확률로 3배의 피해를 줄 수 있는데, 앞서 소개한 넘어짐 연계 효과와 조합하면 적의 뒤를 잡기도 편해서 사냥 속도와 컨트롤 하는 손맛이 한층 증가한다.


▲ 포식자는 격투, 사명 스킬을 우선으로 올리면서 철벽을 가장 나중에 투자하는 게 좋다.

 

 


또한 앞에서 언급했던 어둠의 일격은 40레벨에 배울 수 있는 포식자의 꽃과 같은 스킬로, 결정타 스킬과 마찬가지로 배후에서 공격하면 최대 750%의 물리 피해를 줄 수 있어서 시원하게 뜨는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명의 약점 간파는 치명타 공격 성공 시 최대 12%까지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데, 배후에서 사용 시 치명타 피해를 줄 확률이 높은 연속 베기를 기본 공격처럼 사용하여 약점 간파 스킬을 유도한다면, 추가로 격투 능력에 있는 물리 관통 패시브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물리 관통 효과는 근접 치명타로 적을 공격했을 때 대상의 물리 방어도를 7초간 3000만큼 감소시키는 유용한 효과인 만큼, 약점 간파와 물리 관통 패시브 스킬을 둘 다 배워 좀 더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 만렙 후 특성 교체로 노려볼만한 유사 직업

격투, 철벽, 사명 능력으로 만렙을 달성했다면 부특성으로 추천할만한 직업은 포식자와 마찬가지로 PVP에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격투, 의지, 사명을 조합한 첩자로 의지 능력의 유용한 탈출기나 CC 해제기를 사용한 강력한 한방 몰아치기와 도주가 가능하다.

특히 상황에 맞는 순간적인 판단을 많이 요구하여 숙련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상대방의 버프를 빼앗거나 수면 상태로 만드는 '소드락질' 스킬과 격투 사명의 스킬의 연계로 장비 수준에 따라 흔히 말하는 원콤에 상대를 보낼 수도 있어서 매력적이다.

 

▲ 순간 이동을 포함한 다양한 유틸기를 가진 의지 능력!


이외에 격투, 철벽, 의지 조합의 전사는 인던에서도 환영받는 탱커 역할이 가능한데, 방어적인 부분이 강한 백기사와 비교했을 때 좀 더 공격적이고 상태이상에 대응하기 좋다.

또한 소규모, 대규모 PVP에서 모두 무난한 모습을 보여주며, 소드락질과 광폭화를 조합한 연계 공격으로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던전이나 전장, 공성전 등 폭넓게 즐기는 유저에게 추천할만한 직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