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무협 MMORPG 날온라인!! 국내 IMI와 퍼블리싱 체결!!기대되는 게임 선정!!

액션무협 MMORPG 날온라인(도검2)!!

국내 IMI와 퍼블리싱 체결!!기대되는 게임 선정!!

 

 

 

 

이번에 새로 한국으로 들어올 무협게임 날:세상을 베는자 (도검2)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액션무협게임으로 한국의 IMI (구 아이템매니아)퍼블리싱 체결이 되면서,

여기 저기서 벌써부터 날온라인 얘기로 시끌벅적 해졌는데요.

 

중국에서는 도검2라고 하지만 한국에서 공개될땐 NAL로 결정되었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최근 액션 무협게임다운 게임이 많지 않은 국내 게임시장에서

기대해볼 만한 가치가 있을지 같이 한번 볼까 합니다.

 

 

 

 

픽셀 소프트가 개발하고 중국 텐센트가 현지 서비스 중인데요.

텐센트엔씨의 블소와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넥슨의 던파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등등 다수의 국내 게임들을 서비스하는 회사에요.

 

올해 상반기 중 IMI의 게임매니아를 통해 국내 서비스 예정인 도검2는 텐센트에서 블소와 함께 주력으로 서비스 중인 MMORPG로 모션 픽쳐 기술이 접목돼 사실감 넘치는 그래픽이 특징이라해요.

 

콘솔게임 성향의 콤보조작이 가능한 것은 물론 특유의 타격감 및 조작감 등을 느낄 수 있어요.

이 게임은 8월에 중국서비스를 시작해 중국판 블소로 불리고 지금도 인기몰이 중이라네요.

 

 

중국판 블소라고 불린다곤 하지만 대부분 필드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블소와는 다른 느낌일 수 있겟네요.

특히 블소에서 느낄 수 없고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줄 수 있을거라 기대가 되는부분도 있네요.

 

도검2의 중국 텐센트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면 게임의 분위기와 건물등의 디자인이 무협! 하면 떠오르는 그곳을 연상시키게 끔 만들어져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블소는 약간 한국적인 모습의 무협이라면 도검2는 본격무협의 분위기를 자아내네요.

역시 무협의 본고장이라 그 느낌을 정확히 알고 있는 듯 합니다.

 

 

 

동영상 캡처 스샷이라 화질이 좀 떨어지는점 감안해주세요.

 

 

 

등장하는 건물들의 양식이 타 무협게임에 비해 좀 더 무협의 이미지에 맞게 잘 어울리는데다가 풀숲과 나무의 표현이 그럴듯 하여 정말 실제 무협영화속에 들어와 있는 것 같을 정도입니다.

 

 

거기에 본서버에서는 탈것으로 말도 등장해서 역동적인 기마 액션과

전투 장면까지 연출되고 소수대 다수의 전투에서 이 말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게 패치가 되었다고 하니 국내에 오픈할때 꼭 이부분도 같이 업데이트 된 버전으로 공개가 되었음 좋겠네요.

예전 콘솔게임중 하나인 진삼국무쌍이 생각나는 플레이가 될거같아요.

 

 

스토리 또한 도검봉마록이라는 인기 작품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각 주인공 인물들의 이색적인 스토리와 메인 스토리가 존재해 몰입감을 더욱 높혀 주었다고 해요.

MMORPG게임에서 게임의 집중도를 높여주고 게임의 질을 높여주는건 스토리라고 생각하는데요.

무협다운 스토리에 무협다운 게임이라면 정말 게이머라면 기대 안할수가 없네요.

 

 

특히 하나의 캐릭터만 키우는 사람이 아니라면 일명 부캐릭터를 키운다면

그 캐릭터 하나하나에 들어가는 스토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날온라인을 통해서 알게 될텐데요.

스토리속 주인공들이 게임속 주인공이기 때문에 캐릭터가 바뀔때마다

그 주인공들의 특별하고 이색적인 스토리가 메인스토리의 지겨움을 지워줄 것 같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날온라인이 개발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무협게임인 만큼

동작의 사실성과 자연스러움 이라고 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모션캡쳐라는 기술을 활용하여 이부분이 충족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결과 복잡하고  빠른 동작이 연속되더라도

상당히 매끄럽게 기술들이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무협에서 빠질 수 없는 경공은 이전의 게임들에 비해 더 자유롭고 스피디하게 제작되어

맵의 어느 곳에서든 전투가 발생 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춘것으로 보입니다.

게임방송이나 동영상 촬영을 즐기는 분들같은 경우에는 한편의 드라마나 영화에서나 볼수있었던 기와 지붕위 전투같은 화려한 전투들을 만들어 갈 수 있을것 같아요.

 

 

 

무협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단비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겠네요.

필드형식 무협 RPG에 콘솔게임같은 액션이 가능하고 모션캡쳐로 역동적인플레이 가능하며

탈것인 말을탄 기마전부터 경공으로 지붕위의 이색전투까지

한편의 영화를 게임으로 옮긴듯 싶네요.

 

날 : 세상을 베는 자

 

기대 해볼만한 액션 무협게임이 나온듯 싶습니다.

 

 

▼날온란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