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지직 동시 송출 치즈 후원 | 프로 등급 동시 송출 가능

치지직 동시 송출 치즈 후원 | 프로 등급 동시 송출 가능

 

네이버 게임 방송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이 다른 플랫폼과 동시 송출해도 치즈 후원을 받을 수 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또한 프로 등급도 동시 송출이 가능하도록 규정을 완화했는데요.

 

치지직은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루키와 프로 등급으로 운영합니다. 루키는 베타 테스트 시작 시 스트리머의 기본 등급입니다. 프로 등급은 팔로워 수 150명, 최근 1년 동안 총 시청자 수 500명 달성, 최근 1년 동안 총 방송 시간 20시간 이상 달성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루키 회원이 프로 회원 등급 조건을 충족할 경우 치지직 스튜디오 -> 수익 관리 -> 수익 창출 메뉴에서 직접 프로 회원 등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치지직은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때 프로 등급은 동시 송출과 서드 파티 후원을 받을 수 없다고 공지했습니다. 또한 루키 등급은 치즈 후원을 받을 수 없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치즈는 치지직 전용 후원 재화로 아프리카 TV 기준 별풍선과 동일한 개념입니다.

 

 

해당 규정을 확인한 스트리머들은 노골적으로 플랫폼 단일화를 강제한다며 불만을 표했습니다. 트위치와 아프리카 TV는 파트너 계약을 맺을 경우 후원이나 화질 관련 혜택만 주어질 뿐 후원 자체를 차단하지 않았다며 규정 완화를 요청했습니다.

 

스트리머들의 피드백은 베타 테스트 개시 일주일 만에 반영됐습니다. 치지직 운영진은 치즈 후원을 위해선 프로 등급 전환이 필수라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다, 추후 루키 등급도 치즈 후원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 중이라고 설명했답니다.

 

 

또한 치즈 후원은 임시 규정이 아닌 정식 오픈 후에도 계속 적용된다, 상세 내용과 적용 일정은 준비에 따라 공지하겠다, 프로 등급 또한 만족도 높은 방송 환경 제공을 위해 동시 송출 및 서드 파티 후원이 가능하도록 변경된다고 부연했습니다.

 

 

 

25일 오후 10시 이후 프로 등급 스트리머도 동시 송출과 서드 파티 후원이 가능해졌습니다. 루키 등급 또한 치즈 후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으며 추후 제공 예정입니다. 동시 송출과 서드 파티 후원도 계속 가능합니다.

 

 

한편, 치지직은 지난 19일 베타 테스트 시작 후 발 빠르게 부족한 점을 개선하며 스트리머 유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1, 2월 업데이트에서는 영상 후원, 구독, 탐색 페이지, 연령 제한, 채팅 이용 대상 설정, 익명 후원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치지직 운영진은 베타 테스트 시간 동안 다양한 채널로 접수되는 의견들을 검토해 스트리머와 시청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지직 동시 송출 치즈 후원 | 프로 등급 동시 송출 가능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