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50만 제곱미터 게이밍 지구 | e스포츠 경기장 건설한다

사우디아라비아 50만 제곱미터 게이밍 지구 | e스포츠 경기장 건설한다

사우디아라비아에 50만 제곱미터 (약 15만 1,000평)에 달하는 게이밍 e스포츠 지구가 건설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키디야 인베스트 컴퍼니는 지난 14일 엔터테인먼트 특화 도시 키디야 시티 내 게이밍 e스포츠 중점 지구 개발을 발표했는데요. 구역 규모는 50만 제곱미터이며, 4개의 e스포츠와 게이밍 전용 지부로 구성됩니다.

 

 

 

키디야 시티 게이밍 e스포츠 중점 지구에는 5,300석 규모의 LED 스크린을 갖춘 e스포츠 경기장이 건설됩니다. 경기장을 포함한 주변 부대시설에서 최대 25개 e스포츠 팀이 트레이닝 및 실전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e스포츠 대회 회장과 주변 시설의 연 최대 수용 가능 인원수는 약 7만 3,000명입니다.

 

여기에 더해 10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소매점, 식당 엔터테인먼트 구역도 조성될 예정입니다. 지구내에 최대 30개의 게임 개발사 지역 본부를 수용 가능한데요. 키디야 시티 게이밍 e스포츠 지구는 연간 최대 1,000만 명 규모의 방문객 유치가 목표랍니다.

 

 

 

한편 게이밍 e스포츠 지구가 건설되는 키디야 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 근방의 엔터테인먼트 특화 프로젝트 도시입니다. 게임 이외에도 모터 스포츠, 골프 코스, 워터 파크 등 다양한 놀이 시설과 다목적 스타디움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 50만 제곱미터 게이밍 지구 | e스포츠 경기장 건설한다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