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월량 치지직으로 옮긴다 - 팬들의 의향과 가능성 고려했다?

풍월량 치지직으로 옮긴다 - 팬들의 의향과 가능성 고려했다?

 

국내 유명 종합 게임 스트리머  풍월량이 네이버 치지직으로 보금자리를 옮깁니다.

8일 풍월량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트위치 국내 철수 이후 방송 플랫폼을 공개하였는데요. 그는 치지직은 현재 미완성이고 아프리카TV의 방송 환경이 훨씬 좋아 많은 고민을 했다, 팬들의 의향과 치지직의 가능성을 고려해 치지직으로의 이전을 결정했다고 말했어요.

 

 

풍월량이 플랫폼 이전을 확정하면서 그가 소속된 스트리머 크루 배도라지 멤버인 침착맨, 철면수심, 단군, 옥냥이 등과 종합 게임 스트리머 홍풍쉐로 유명했던 홍방장과 쉐리 역시 치지직으로 이전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국내 게임 스트리머 이동도 큰 관심사입니다. 풍월량 발표 이전 양띵, 한동숙, 서새봄 등 대다수 인기 스트리머들은 네이버 치지직을 선택하였어요.

 

 

한동숙은 지난 3일 방송에서 팬들의 의견이 가장 큰 영향을 줬다며 치지직 이적을 결정지었어요. 그는 2월 트위치 한국 서비스 종료 후 치지직 단독 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괴물쥐, 악어, 러너, 랄로 등의 경우 아직 이전 소식을 발표하지 않았어요. 팬들은 러너의 경우 아프리카TV로는 가지 않을 것 같다, 언제 치지직으로 오는지가 핵심이다고 예측하고 있어요.

 

 

 

 

한편 치지직은 연령 제한 시스템을 구현하면서 베타 테스터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송출 환경과 대규모 네트워크 트래픽을 테스트하기 위해 게임 외에도 요리와 음악, 토크 등 다양한 분야의 스트리머에게도 베타 테스터 권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9일부터는 기존 트위치 스트리머를 위한 구독 승계 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구독 기간 이어가기를 신청하면, 트위치에서 활용하던 다양한 정보들을 치지직으로 이전해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치지직은 트위치 구독 이어가기 서비스에 이어 플랫폼 구독 승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경쟁 플랫폼인 아프리카TV와의 본격적인 싸움에 나섰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풍월량 치지직으로 옮긴다 - 팬들의 의향과 가능성 고려했다?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