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매크로 의혹 스트리머 영정? 소명 불충분 판단

검은사막 매크로 의혹 스트리머 영정? 소명 불충분 판단

 

펄어비스 검은사막이 매크로 사용 의혹을 받고 있는 모 스트리머에 영구 이용 제한 조치를 내렸습니다.

 

검은사막은 20일 운영정책 위반 사용자 조치 안내 공지를 수정했습니다. 해당 스트리머의 계정은 비인가 프로그램, 매크로 사용 시도 및 의심 사유로 임시 이용 제한 중이었는데, 20일 영구 이용 제한 조치로 전환됐습니다.

 

 

운영정책 위반으로 임시 이용 제한 조치가 취해진 이용자는 날짜 이후로부터 15일 이내에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로 이용 제한과 관련된 이의 제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의 제기가 합리적이라고 판단되지 않으면 해당 계정은 즉시 이용 제한으로 전환됩니다.

 

 

해당 스트리머는 이의 제기를 위해 소명 자료를 제출했지만, 검은사막은 소명이 충분치 않다고 판단한 겁니다. 해당 스트리머의 계정은 비인가 프로그램, 매크로 1차 사용 사유로 영구 이용 제한이 됐습니다.

 

 

검은사막은 공정한 제재를 가하기 위해 외부 기관을 통한 법무 검토까지 거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리를 비운 사이 키보드 하드웨어 매크로가 입력됐고, 해당 장면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송출된 매우 드문 케이스인만큼 신중하게 대처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은사막 매크로 의혹 스트리머 영정? 소명 불충분 판단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