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지직 베타 테스트 결과 트위치와 많이 닮았다?

치지직 베타 테스트 결과 트위치와 많이 닮았다?

 

19일 오후 12시부터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큰 잡음 없이 이륙에 성공했습니다. 기존 플랫폼인 아프리카 TV에 맞서 트위치 방송인과 시청자들을 상당수 끌어올 수 있으리라는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답니다.

 

현재 테스트 중인 치지직 베타 버전은 전체적인 화면이나 메뉴 구성, 용어 사용 등이 트위치와 상당히 흡사합니다. 스트리머들과 시청자 모두 새 플랫폼임에도 불구하고 적응은 확실히 쉽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화질이나 딜레이 등 성능적 부분에서도 전반적으로 양호하다는 평가입니다.

 

 

현재 미완성 상태인 기능적 부분은 1~2월 업데이트를 통해 차츰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치지직은 공지를 통해 1월 중 채널 스트리머 또는 관리자가 라이브 채팅 참가자들의 활동 기록을 조회할 수 있는 채팅 활동 기록 조회 기능을 추가하고, 2월에는 특정 게임이나 주제에 맞춰 라이브 방송들을 보여주는 탐색 기능을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어요. 여기에 익명 후원 기능, 스트리머 채널 구독 기능, 영상 첨부 후원 등도 함께 1~2월 중 추가됩니다.

 

 

 

치지직 베타 테스트는 게임을 주제로  활동하는 스트리머 중 자격요건을 갖춘 이들을 테스터 삼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방송 시청은 누구나 가능하고요. 테스트 종료 일정이 확실히 공지되진 않았지만,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된 2월까지는 테스트 형태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지직 베타 테스트 결과 트위치와 많이 닮았다?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