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파루 오딧세이 조합법 - 조합 시에는 제단에 충분한 공간 필요

우파루 오딧세이 조합법 - 조합 시에는 제단에 충분한 공간 필요

NHN이 2013년 출시한 우파루마운틴의 후속작 우파루 오딧세이를 출시했어요. 최근에는 보기 힘든 SNG 장르로서, 아기자기한 마을을 꾸미고 개성 있는 우파루들을 통해 힐링하는 전작의 재미를 그대로 계승하였는데요!

 

 

우파루 오딧세이에는 다양한 우파루가 등장합니다. 이들은 각 서식지에서 뛰어놀며 유저들에게 힐링의 느낌을 제공하거나 전투를 통해 여러 우파루와 겨루기도 하죠. 우파루는 상점에서 보석이나 마나볼을 이용해 소환석을 구매하여 획득할 수 있지만, 재화를 사용하지 않고 조합을 통해 새로운 우파루를 만들 수도 있어요.

 

우파루 조합은 우파루크로스에서 이뤄집니다. 조합을 위해서는 레벨 4 이상의 우파루가 필요하죠. 조합하길 원하는 우파루를 좌측과 우측에 넣으면 일정 시간이 지나 소환석이 생성된답니다.

 

생성된 소환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환석 제단이 필요합니다. 제단에서도 일정 시간이 지나야 소환석이 알을 깨고 새로운 우파루를 손에 넣을 수 있죠. 참고로 우파루크로스에서 조합에 사용되는 우파루는 전투 콘텐츠에 사용할 수 없으며, 먹이도 줄 수 없어요.

 

우파루 오딧세이의 우파루 조합법은 전작인 우파루마운틴과 대부분 동일합니다. 조합 목록은 웹이나 게임 내 상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조합법의 공식을 알면 직접 다양한 우파루를 조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모든 우파루는 속성을 가지고 있어요. 1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는가 하면, 2가지 이상의 속성을 가지기도 합니다. 즉, 어떤 속성의 우파루를 조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우파루가 탄생하죠.

 

예컨데 페페는 주 속성이 불, 부속성이 천둥입니다. 따라서 페페를 조합해 만들고 싶다면 주 속성이 불 속성과 천둥 속성을 가진 우파루를 조합하면 되지요. 대신 같은 속성을 가진 우파루는 확률에 따라 결정되는데요. 페로, 포터, 삼삼은 숲 속성과 천둥 속성을 조합해 만들 수 있는데, 확률에 따라 한 가지가 결정되므로 제단에서 소환하기 전에는 어떤 우파루가 나올지 알 수 없어요.

 

원하는 우파루가 어떤 속성인지 모른다면, 상점에서 우파루 목록을 확인합시다. 속성을 알 수 있어 어떤 속성을 조합해야 하는지 유추가 가능해요. 또한, 소환 시간도 표기되어 효율적인 조합이 가능하답니다.

 

우파루를 조합할 때에는 제단에 충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우파루크로스에서 조합을 통해 소환석을 만들고, 만든 소환석을 제단에서 최종적으로 소환하는데 제단에 자리가 없을 경우 완성된 소환석이 방치됩니다. 자리가 없어 우파루크로스에서 조합을 통해 새로운 소환석을 만들 수도 없고요. 따라서 초반에는 다이아 200개를 사용해 제단에 최대 3개의 자리를 만들어 놓으면 한결 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조합방법에 따라 소유한 우파루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우파루를 만들 수 있어요. 제단에서 소환석을 깨고 나온 우파루는 컬렉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컬렉션에서는 소유한 우파루를 비롯해 조합에 사용된 우파루 및 속성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____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