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공략 - 근딜덱 및 원딜덱 추천 조합 꿀팁 정보

세븐나이츠 키우기 공략 - 근딜덱 및 원딜덱 추천 조합 꿀팁 정보

 

 

넷마블의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글로벌 IP 파워를 입증하며, 출시 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에는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하는 만큼 적절한 조합을 통해 덱을 구성하게 됩니다. 영웅 등급은 노멀 < 레어 < 에픽 < 유니크 < 레전드 순서로서, 레전드가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가이드에 따라 소환 레벨을 올리면 영웅은 계속해서 획득하게 되며, 레전드 바로 아래 등급인 유니크 영웅도 점점 많아집니다.

 

 

덱을 구성할 때는 각 덱에 있어 추천 영웅의 존재 여부로 갈립니다. 현재 가장 각광받는 근딜덱과 원딜덱에는 다수의 추천 영웅이 존재하는데요. 따라서 추천할 영웅을 보유하고 있다면 그에 맞는 덱을 구성하는 것이 좋아요. 반면 근딜과 원딜을 섞는 것은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없다는 점에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근딜덱이라고 모든 영웅이 근거리로 구성된 덱은 아닙니다. 근거리형 영웅들을 메인으로 활용하고, 소수의 기능형 영웅이 근거리형 영웅을 받쳐주게 되는데요. 원딜덱도 마찬가지로 원거리형 영웅들이 메인이지만, 소수의 기능형 영웅이 원거리형 영웅을 도와주게 됩니다. 추가로 운영 방식에 따라 1, 2명의 방어형 영웅이 탱커로서, 근딜덱이나 원딜덱에 더해집니다.

 

 

근딜덱 조합으로는 밍밍(에픽), 클로에 (유니크), 세인(유니크), 세라(유니크), 빅토리아(유니크), 델론즈(레전드), 아일린(레전드), 레이첼(레전드) 등을 추천합니다.

 

 

 

 

그중 클로에와 세라는 기능형 영웅으로서, 근거리형 아군의 치명타 피해와 확률을 올려주기에 근딜덱을 이루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추가로 밍밍은 에픽 등급이지만 기능형으로서 근거리형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켜 주죠. 향후 기능형 영웅인 오를리(레전드)나 클레미스(레전드)를 얻은 후에는 기존 유니크 등급의 기능형 영웅과 섞어서 사용합시다.

 

 

 

 

 

원딜덱은 하울(에픽) , 엘리스(유니크) , 에스파다(유니크) , 아리엘(유니크) , 노호(유니크) , 루리(유니크) , 쥬피(유니크) , 키리엘(레전드) , 벨리카(레전드)등을 추천합니다.

 

 

 

 

 

 

노호와 엘리스는 근딜덱의 클로에와 세라처럼 원거리형 아군의 치명타 피해와 확률을 증가시켜 주기에 없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하울은 근거리형의 밍밍과 동일한 역할로서, 원거리형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켜 준답니다.

 

 

 

 

 

 

추가로 근딜덱과 원딜덱 모두 방어형 영웅인 탱커를 섞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탱커로는 루크레치아(레전드), 헬레니아(유니크), 챈슬러(유니크), 녹스(유니크) 등이 적당한데요. 헬레니아와 챈슬러 모두 자신에게 10초 동안 보호막 버프를 부여해 받는 피해를 무효화시킬 수 있어요. 구하기 쉬운 유니크 등급부터 덱에 포함시켜 덱을 완성해 나갑시다.

 

 

 

 

처음부터 추천 영웅대로 덱을 구성하기는 힘듭니다. 레벨이 오름에 따라 덱을 구성할 영우의 총 숫자가 한 명씩 늘어나는 구조로서, 최종적으로는 덱에 총 10명의 영웅을 배치할 수 있어요. 영웅의 직업에 따른 최종적인 조합은 근딜덱이나 원딜덱에 상관없이 탱커 1명, 딜러 6명, 기능형 3명이 적합합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탱커 2명, 딜러 5명, 기능형 3명의 조합도 좋아요.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븐나이츠 키우기 공략 - 근딜덱 및 원딜덱 추천 조합 꿀팁 정보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