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신형 개발 중? 홀 이펙트 방식 특허 출원 | 쏠림 현상 해결 노력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신형 개발 중? 홀 이펙트 방식 특허 출원 | 쏠림 현상 해결 노력

 

 

닌텐도가 신형 스위치용 홀 이펙트 조이콘을 개발 중입니다.

 

유로게이머는 닌텐도가 게임스컴에서 신형 스위치의 비공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라는 루머가 사실이었다고 보도했어요. 닌텐도는 최근 미국에서 홀 이펙트 조이콘을 포함해 새로운 콘솔 기기 관련 일련의 특허를 출원했어요.

 

 

기존 스위치의 조이스틱은 물리적인 접촉을 통해 신호를 보내나, 홀 이펙트 조이스틱은 물리적 접촉 없이 자기장을 사용해 신호를 보내요. 기존 물리 접촉 방식에 비해 마모가 덜한 것이 특징이죠.

 

 

 

기존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의 가장 큰 단점은 '쏠림 현상' 이었어요. 쏠림 현상이 나타난 조이콘은 조작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중립이 아닌 한 쪽 방향으로 고정된 채 인식됩니다. 닌텐도는 스위치 출시 3년 차인 2020년 7월 조이콘 쏠림 현상을 공식적으로 인정했어요. 현재 조이콘 당 1회에 한해 보증 기간 상관 없이 무상 수리를 제공 중이에요.

 

 

물론 홀 이펙트 조이스틱이라고 쏠림 현상에서 완벽히 자유로운 것은 아닙니다. 극한의 고온이나 저온 노출, 전자기적 간섭 등이 있으면 자석이 마모되어 센서가 부정확해질 수 있어요. 그래도 기존 아날로그 조이스틱보다는 훨씬 낫다는 평가입니다.

 

 

유저들은 할 수 있으면서 안 하던 거였네, 스위치 신형은 내년에 출시되나? 후속 기기 기대된다, 조이콘 쏠림 설계 결함 아니라고 바득바득 우기더니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어요.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신형 개발 중? 홀 이펙트 방식 특허 출원 | 쏠림 현상 해결 노력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