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론 앤 리버티 자동사냥 기능 삭제 | 서구권 플레이어의 거부감 때문

쓰론 앤 리버티 자동사냥 기능 삭제 | 서구권 플레이어의 거부감 때문

 

엔씨소프트 신작 플래그십 MMORPG 쓰론 앤 리버티 (TL)의 자동사냥 기능이 삭제됩니다.

 

 

 

25일 독일 게임 매체 MeinMMO는 게임스컴 2023에서 가진 메르브 리 콰이 아마존게임즈 TL 총괄과의 인터뷰를 보도했는데요.

 

 

인터뷰에서 리 콰이 총괄은 자동사냥은 다음 테스트에서 적용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아마존게임즈는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할 방침이라고 하네요. 테스트를 통해 자동사냥 기능 삭제가 유저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는지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덧붙여 리 콰이 쓰론 앤 리버티 총괄은 자동사냥 기능 삭제가 최종 결정은 아니며 유저 피드백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자동사냥 삭제를 결정하게 된 이유는 자동사냥에 대한 서구권 플레이어들의 거부감이 크기 때문이었죠.

 

 

 

자동사냥뿐 아니라 프리미엄 시즌 패스 구매 시 이용할 수 있었던 '비접속 플레이 기능'도 삭제될 예정입니다. 인터뷰에 따르면 해당 기능은 서구권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인 비판을 받아왔고, 리 콰이 총괄은 패스 기능 항목에서 삭제할 것이라고 답했다고 해요.

 

 

자동사냥 기능이 한국 출시 버전에도 적용될 지 여부는 미지수입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는 지속적으로 국내와 글로벌 서비스를 동일한 기조로 쓰론 앤 리버티를 운영할 것임을 강조했던 만큼 같은 빌드로 적용될 가능성이 커요.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쓰론 앤 리버티 자동사냥 기능 삭제 | 서구권 플레이어의 거부감 때문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