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의 탑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 - 장기 흥행 분위기 엿보인다

넷마블 신의 탑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 - 장기 흥행 분위기 엿보인다

 

넷마블의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출시되고 약 한 달간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계속 유지한다면 장기 흥행도 충분히 가능해 보이는데요.

 

 

신의 탑은 넷마블엔투가 웹툰 신의 탑을 소재로 개발한 모바일 RPG로, 지난 7월 6일 출시됐습니다. 원작 캐릭터와 스토리를 충실하게 구현했고, 게임에만 나오는 오리지널 스토리도 있답니다.

 

신의 탑은 출시 직후에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에 오르며 흥행에 성공했어요. 앱스토어에서는 매출 1~2위를 오르내렸고, 구글플레이에서는 매출 4~8위를 오르내렸어요. 그리고 약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구글플레이 매출 8~15위, 앱스토어 매출 1~3위를 오르내리고 있답니다. 유명 업체들의 모바일 MMORPG가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을 점령한 상황에서, 신의 탑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거죠.

 

 

넷마블 입장에서는 오랜 만에 눈에 띄는 성과를 내는 모바일 게임이 나왔습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신의 탑의 성과에 대해서 기대 이상이다. 지금은 한국에서만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서양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답니다.

 

 

 

앞으로의 관건은 장기 흥행까지 이어지느냐인데요. 신의 탑은 모바일 RPG라서 업데이트 주기에 따라서 매출 순위가 오르내릴 것으로 전망되네요. 실제로 지난 16일에 실시된 업데이트 직후에 양대 마켓 매출 순위가 반등했어요.

 

 

한편 넷마블은 여러모로 기분 좋게 3분기를 보내는 중입니다. 한국에서 신의 탑이 흥행하는 가운데, 중국에서는 스톤에이지를 소재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 신석기시대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요. 그리고 곧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출시되죠. 유명 IP 세븐나이츠를 소재로 개발된 신작이어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고 해요.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마블 신의 탑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 - 장기 흥행 분위기 엿보인다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