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해외게임들의 거짓말 센스는 남다르다!! 만우절 해외게임들!!

역시 해외게임들의 거짓말 센스는 남다르다!! 만우절 해외게임들!!

 

 

 

시차로 인하여 서구권은 금일 (4월 2일) 만우절을 맞이했습니다. 국내 버전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센스, 지금부터 감상해 보겠습니다.★

 

 

 

● 아르마3: 카트 DLC - 1분 안에 웃겨드립니다.

 

 

아르마는 항상 진지했다. 사실적인 밀리터리 슈팅에 집착했다. 개발자들은 시리즈 3편을 제작하기 위해 그리스를 방문, 현지에서 간첩 혐의로 체포되기까지 했다. 하지말라는 거 굳이 하면서도 최고의 게임을 만들겠다는 그들의 열의는 인정할 만 하다. 다만, 완벽주의가 다 그렇듯 그들 역시 과묵하고 까탈스러울 것 같았다. 그래서 이번 만우절에게 더욱 고맙다. 그들의 유머감각을 볼 수 있었으니까. 1분 남짓의 정제된 트레일러, 웃기는 건 이 정도면 충분하다.

 

 

 

 

 

 

 

●매스이펙트3 전신베개 출시 - '이제 양덕도 같이 잘 수 있다는...!'

 

 

미소녀 베개에 파뭍힌 덕후의 모습에 단단히 화가 난게 분명하다. 바이오웨어는 자사의 캐릭터 역시 얼마든지 덕후를 품어줄 수 있다는 걸 증명해냈다. 여캐 살갗같은 간드러진 느낌 그런거 없다. 진정한 양덕은 차디찬 강철 수트에 파뭍히며 감동의 눈물을 흘릴 줄 알아야 한다. 이제 당신의 밤은 매스이펙트가 지킨다.

 

 

 

 

● 디아블로3 미니 게임 공개 - 말티엘님 힘내요. 우리가 있잖아.

 

 

블리자드는 1년 중 몇 달 정도는 만우절 기획에 쓰는 게 아닐까? 아직 한 발 남아 있었다. 블리자드 북미 홈페이지에 미니 게임 '행복한 수확자(Happy Reaper)'가 갑자기 공개되었다. 플레이어는 말티엘이 되어 앞으로 나아가면서 영혼을 빨아들여야 한다. 네팔렘을 처치하면 보너스 점수, 그가 못 다 하고 쓰러진 꿈을 직접 이루어보자. 유니티 플레이어만 설치하면 된다.

 

 

 

 

● 네버윈터 : 드래곤으로 플레이 가능 - 이 정도는 해야'차별화'되지 않겠나.

 

 

차별화된 콘텐츠라고 여기저기서 외쳐대지만, 정작 색다른 것 찾아헤매다가 현실과 차별화될 지경이다. 하지만 드디어 찾았다.'네버윈터'의 이번 만우절 한 방은 그런 점에서 신선하다. 드래곤이라는 소재는 뻔하지만. 그것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떡하니 내놓은 건 뒤통수 감으로 충분했으니까. 타고 다니는 게 아니라 플레이어 캐릭터가 드래곤이다. 드래곤 솔플로 즐기는 1 vs 40 레이드 한판. 문화충격 급의 전류가 온 몸을 타고 흐른다.

 

 

 

 

 

 

 

 

● 내 페북은 자유방임주의? 페이스북 락스타게임즈 인수

 

 

페이스북이 오큘러스VR을 인수했다는 뉴스가 일으킨 반향은 생각보다 컷다. 만우절을 맞아' 페이스북이 ㅇㅇ를 인수했다'는 식의 농담이 괘나 다채롭게 나도는 걸 보면, 그 중에서도 락스타게임즈를 인수했다는 내용은 좀 흥미롭게 볼만하다.

 

락스타의 작품들에서 보여준 컨셉이 페이스북에 적용된다면 어떨까, 스크롤을 내려도 내려도 끝없는 오픈월드 타임라인이 펼쳐질까? 아니면 다른 사람의 페이스북을 내 맘대로 털어갈 수 있는 자유방임주의형 페북이 만들어질까?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하게 나올 수 있다. 다만, 실현될 일이 없을 뿐이지.

 

 

 

 

 

● 이제 스팀마저? 페이스북, 밸브의 게임 플랫폼' 스팀'인수

 

 

최근 오큘러스를 인수하면서 화제가 되었던' 페이스북'이 이번에는 밸브에도 손을 뻗었다. 밸브의 게임플랫폼인'스팀'을 지난 1일 인수한 것 ' 스팀by 페이스북'이라는 새로운 로고를 사용하면서 새 출발을 시작한 스팀은 PC게임과 더불어 '캔디 크러쉬 사가','팜빌2'와 같은 페이스북 게임도 서비스하게 된다. 홈페이지 곳곳에는 '좋아요'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이를 클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클릭이 가능하다면 능력껏 눌러보자.

 

 

 

● EA:3D 프린터로 디지털 게임을 소장할 수 있는 '오라진박스' 공개

 

 

EA가 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오리진에서 디지털 다운로드로만 이용할 수 있던 게임을 3D프린팅을 통해 다운로드 게임을 CD로 구워내는 신개념 기술' 오리진박스'를 공개한 것. '왜 게임은 프린트 할 수 없을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된'오리진박스'에서는 CD와 더불어 DVD , 플로피 디스크까지 프린팅 할 수 있다. 디지털 다운로드에 불만이 있던 게이머들에게는 크나큰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 잠깐, 이아이들은 털이 너무 많은데

 

 

사실. 어찌 보면 귀엽다. 하지만 주 구매자들은 '나의 뽑기는 이렇게 않아!'라면서 분노를 삼킬지도 모르겠다. 일본의 아이돌 게임 '러브라이브! 스쿨 이아돌 페스티벌'은 만우절과 함게 새로운 뽑기 시스템을 선보였다. 어여쁜 소녀들이 아니다. 게임의 마스코트 격인 '알피카'들이 목을 길게 빼고 기다리고 있었다. 이 귀여운 녀석들로 그룹을 만들어 무대에 오른다면 초식동물 시장 점령은 시간 문제일 것 같다.

 

 

 

 

(출처 : 인벤)

 

 

모두의 행사 만우절

 

해외게임들의 센스에 넋을 잃고 봤네요~

 

특히 드래곤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만우절 이벤트에 뻨이갑니다!!!

 

정말로 드래곤 플레이 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