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공략 - 캐릭터 착용 장비 성물 모듈 캐릭터 스펙업 꿀팁 정보

아레스 공략 - 캐릭터 착용 장비 성물 모듈 캐릭터 스펙업 꿀팁 정보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최근 출시 50일을 맞으며 순항 중입니다. 국내 유저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SF 세계관은 기우에 불과한 듯 현재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선전 중이네요.

 

 

 

아레스는 기존에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MMORPG와 세계관에서 탈피한 게임입니다. 과감하게 도전한 SF 세계관의 장점을 다양한 콘텐츠로 잘 살렸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캐릭터가 착용하는 장비 중 성물과 모듈은 아레스의 세계관적 특징을 잘 말해주는 요소입니다.

 

 

 

성물은 알파, 베타, 감마 등 3가지로 나뉩니다. 총 3개의 성물을 장착할 수 있으며, 사냥에서 드랍으로 얻는 것은 대부분 B,C 등급으로 성능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제작을 통해 좋은 성물을 제작하는 편이 더 효과적입니다.

 

 

성물을 제작하면 사냥에서 드랍으로 얻은 성물과 같은 등급이라 하더라도 해당 성물과는 다르게 랜덤 특수 효과가 붙게 됩니다. B등급 성물 제작 시 랜덤 특수 효과 1개가 붙고, A등급 성물 제작 시에는 랜덤 특수 효과 1개와 랜덤 옵션 1개가 붙습니다. S등급은 A등급에 붙는 두 가지 효과와 동일하지만, 랜덤 옵션의 발생 개수가 2개입니다.

 

 

랜덤 특수 효과는 발동 조건이 붙거나 착용만 해도 능력치가 적용되는 두 종류로 나뉩니다. 통찰자의 공격은 회피 성공 시 7초 동안 물리 공격력이 4% 증가하고, 학살자의 관통은 노말 몬스터 처치 시 7초 동안 방어 관통이 15% 증가하는데 이런 성물은 발동 조건이 붙고, 60초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반면 나머지 성물은 착용과 함께 피해와 저항 등 여러 능력치 향상 효과가 바로 적용된답니다.

 

 

모듈은 3막 1장 1. 탈로스의 반격을 완료해야 오픈합니다. 모듈은 제작할 수 없고, 사냥 혹은 거래소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어요. 모듈은 공격, 방어, 생존으로 종류가 나뉘며 50레벨에 두 번째 모듈, 60레벨에 세 번째 모듈이 개방되면서 총 9개의 모듈을 장착할 수 있답니다.

 

 

 

모듈은 등급과 이름이 같아도 랜덤 옵션이 모두 다른데요. 따라서, 현재 착용 중인 슈트에 적합한 모듈을 착용하도록 합시다. 모듈 매치 효과를 위해서는 50레벨에 개방되는 두 번째 모듈에 첫 번째 모듈과 같은 이름의 모듈을 착용하면 됩니다. 등급은 상관없이 이름이 같아야 매치 효과가 적용되어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한, 성물과 모듈 모두 강화가 가능해요. 성물 강화에는 알파/베타/감마 성물 강화칩이 사용되고, 안정 강화는 4단계까지 지원합니다. 모듈 강화에는 모듈 강화칩이 사용되며, 마찬가지로 4단계까지 안전 강화가 가능하므로 전투력 향상을 위해서는 강화를 반드시 해놓읍시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레스 공략 - 캐릭터 착용 장비 성물 모듈 캐릭터 스펙업 꿀팁 정보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제가 참 뿌듯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번에는 게임 전문 블로거 짱구가 더 퀄리티 좋은 게임 전문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시고 좋은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