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6 출시일과 유력 루머 TOP 3

GTA 5 시리즈는 2022년 8월 1일 기준 스팀에서 동시 접속자 TOP 5를 차지할 정도로 아직까지 인기가 높습니다. 그만큼 잘 만든 게임이죠.

 

 

 

이러한 게임을 만들었던 락스타 게임즈는 GTA 5 후속작으로 어떤 게임을 만들고 있을까요? 이번에는 여러분에게 제가 모아본 GTA 6 정보를 함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TOP 1

발표는 올해 될 것

사실 아직 베일에 쌓여 있을 뿐, 아무것도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출시일은 2년이 더 남았다고 하고요. 하지만 발표는 올해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아직 GTA 6에 대해 락스타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은 없지만, 정식 발표 시기가 언제일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출시일을 2024년으로 가정할 경우 최초 발표 시기는 2022년 말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최근 GTA 6 발표일 루머라며 난리가 났었던 바이스 시티 포스터

얼마 전 8월 7일이라는 날짜가 적힌 바이스 시티 관련 포스터가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SNS가 난리가 났었는데요. 예전 어느 한 분석가는 2023년 ~ 2024년의 락스타 게임즈 회계 마케팅 예상 지출 금액이 높게 잡혔다며 이 시기에 락스타 게임즈가 본격적인 GTA 6 마케팅에 들어갈 것을 예측했습니다.

 

 

 

 

TOP 2

출시 시기는 2024년 말

테이크투의 내부 프레젠테이션 회의 문건이라며 떠돌던 사진

발매일은 2023년이라고도 하는 사람들도 많았는데요. 2022년이 되면서 그런 주장은 많이 사그라든것 같습니다. 올해 초만 해도 2024년 하반기에 GTA 6가 출시 예정되어있다는 테이킅의 내부 회의 문건이 떠돌았는데요. 하지만 이 문건대로라면 GTA 6 관련 정보가 5월 16일에 공개되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2달이 지난 지금도 소식이 없어 신빙성이 낮아지고 있죠. 주목해볼 부분은 다수의 뉴스 매체가 GTA 6 출시까지는 2년이 넘게 걸릴 것이라고 보도했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제 락스타는 GTA 6 개발에 온 힘을 쏟겠다고 발표한 상태이니 마음을 다잡고 기다리기만 하면 GTA5 만큼 7년이고 10년이고 플레이할 수 있을 만큼의 대작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락스타가 레드 데드 리뎀셤의 온라인 지원과 업데이트를 포기하면서까지 일할 정도면 말 다 한 거겠죠.

 

 

 

 

 

 

 

 

 

TOP 3

배경은 바이스 시티나 남미 지역 기반의 새로운 도시가 유력

출시일도 출시일이지만 게이머들의 관심을 사는 것은 게임의 배경이 어디인가입니다. 전 시리즈는 LA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전전 시리즈는 뉴욕을 배경으로 삼았죠.

 

 

 

원래는 이번 시리즈는 도쿄가 배경이 될 거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몇 년 사이 그런 주장은 쏙 들어간 것 같습니다.

 

 

 

여러 매체들의 주장을 종합 분석해 보면, GTA 6의 배경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지역은 마이애미를 모티브로 한 바이스 시티나 남미 지역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도시가 유력해 보입니다. 브라질이나 멕시코같은 나라 느낌이 아닐까 합니다.

 

 

 

바이스 시티와 남미 도시 배경 루머는 계속해서 주요 관계자의 발언 때문에 신빙성을 얻고 있는데요.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지만, 어쨌든 계속 루머로 떠오르는 데에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둘 다 햇빛이 가득한 더운 지역으로 느껴져서 어느 쪽이 진짜가 되든 저는 다 좋은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직까지도 높은 인기를 차지하는 GTA 5의 후속작인 GTA 6의 출시 루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소식이 생기면 바로바로 알려드릴게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