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가 게임으로? 기대작 FPS 공각기동대 온라인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가 게임으로? 기대작 FPS 공각기동대 온라인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를 아시나요?

3, 4차 세계대전을 겪으면서 혼란스러운, 의체화 기술이 매우 발달한 세계에서 여러가지 사건을 해결하는 '공안 9과' 멤버들의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입니다.

'인간의 정체성'과 '기계도 인간이 될 수 있나?' 같은 심오한 주제를 다룬 작품이었죠.


공각기동대가 온라인 게임으로 줄시된다네요!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가 게임으로? 기대작 FPS 공각기동대 온라인!


공각기동대 온라인은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사이보그화 기술이 발달된 근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공각기동대 온라인만의 몇 가지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스킬 쉐어입니다.


공각기동대 온라인의 각 캐릭터는 저마다의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이토의 열원스캔이라던지, 바토의 암런처라던지 이렇게요.


스킬들을 공유할 수 있는것이 스킬쉐어입니다.


게임 내에서 획득한 인텔 수치가 티어2에 도달하면 티어 1보다 강화된 스킬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 중 광학미채, 내분비융합, 열원스캔, 가속질주는 티어2를 사용할 경우 아군과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아군과 일정거리 붙어있을 때 공유 가능 상태알림이 뜨며 이 때 E를 누르면 티어1 스킬 효과를 쓸 수 있습니다.

스킬공유는 3번까지만 가능합니다.






다음은 공각기동대 온라인 게임 모드입니다.


참고로 아직 정식출시가 아니기 때문에 모든 게임 모드가 공개된 것은 아닙니다. 지금부터 다룰 3가지 모드는 현재 공개된 모드들입니다.



공각기동대 온라인 게임 모드 1. 팀데스


많은 분들이 익숙하신 팀데스입니다. 그냥 끊임없이 적을 사살하면 되는 모드입니다. 티어1 스킬 사용을 위한 인텔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자동 충전되고, 티어2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적을 사살해 인텔을 얻어야 합니다.






공각기동대 온라인 게임 모드 2. 폭파


마찬가지로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모드입니다. 공격 진영의 목표는 목표물에 폭파물을 설치해 파괴하는 것, 방어 진영의 목적은 공격 진영의 폭파 기도를 막는 것이며 두 개의 폭파지점이 존재합니다. 중간에 공수진영이 한 번 교체되며 시작 시 티어1 스킬 사용이 가능한 인텔이 지급됩니다.

폭탄이 설치될 경우 알림을 통해 모든 플레이어가 설치 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각기동대 온라인 게임 모드 3. 점령


마찬가지로 다른 게임에도 존재하는 모드인 점령전입니다.

하지만 공각기동대의 점령전은 한 가지 특징이 있는데요, 단말기를 획득하면, 즉 점령을 하면 공각기동대의 아이콘 중 하나인 타치코마가 지원유닛으로 등장합니다.


뿌뀨?




현재까지 알려진 공각기동대 온라인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게이머들, 원작의 팬들 사이에서는 공각기동대 온라인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맵 오브젝트나 점령전에서 타치코마의 등장 등을 볼 때 원작의 느낌을 살리려고 노력했지만,


인간과 기계의 기준이라는 원작의 주제는 살리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공긱기동대의 탈을 쓴 평범한 FPS라는 것이죠.


하지만 아직 공개되지 않은 컨텐츠인 '에피소드', '비밀조직', '은신처수사'가 남아있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가 게임으로? 기대작 FPS 공각기동대 온라인! 포스팅이었습니다.